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여기가 딱!

by 반짝이엄마 2023. 1. 11.
반응형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저희는 여기에서 했어요 동래별장!


저희 아이 돌은 9월 30일이었어요. 다행히 일요일이라서 가족들 모두 모여 당일에 식사 한 끼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지요. 저희는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탐색을 했고 결국 동래별장에서 했답니다.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저희는 여기에서 했어요 동래별장 !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후기


아이 신생아 때부터 뷔페에서 하는 정신없는(?) 돌잔치는 안 하고 그냥 양가 식구들이랑 같이 밥만 먹어야지 생각했어요. 소규모로 하고 싶었는데 막상 준비해보니 소규모가 절대 소규모가 아니란 걸 알게 되었어요.

다 차려진 뷔페에서 하는 게 쉽고 돈도 적게 든다는 걸요. 그렇지만 그래도 시끄럽고 정신없는 자리가 아니라 정말로 축하해주실 소중한 분들만 모시고 했던 자리라 저는 더 좋았던 것 같아요. ​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알아본 이야기


먼저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알아보러 몇 군데 간 얘기를 할게요.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로 저희가 미리 생각해둔 곳이 동래별장이었어요. 우연히 알게 된 곳이었는데 여기서 야외결혼식도 하고 돌잔치도 할 수 있더라고요. 야외결혼식을 잠깐 생각한 적이 있거든요. 그때 여기를 염두에 뒀었는데 여기서 돌잔치를 한 사진도 봤는데 좋은 것 같더라고요.

날씨도 좋아서 나들이 겸 한번 실제로 가보기로 했어요.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검색하면 많은 곳이 나오는데 사진이랑 보면 다를 수도 있을 거고 견적 같은 자세한 건 블로그를 봐도 안 나와서 한번 가보기로 했어요. 날씨가 따뜻해서 나들이 겸 구경, 갈 만했지요~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로 많이들 고르시는 동래별장은 300년 전부터 온천으로 사용되기도 했대요. 동래, 온천장 쪽이 온천으로 이미 유명하잖아요. 동래별장 검색하면 몇 군데가 있어서 헷갈릴 수 있으니 주소 꼭 확인하세요. 돌잔치나 예식을 하더라도 지인 분들께 꼭 알려주시고요.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동래별장


주소 :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동 112 정문 왼쪽에 주차장이 따로 있어요


날씨도 좋았던 데다가 해가 높이 떠 있던 시간에 갔더니 사진이 어떻게 찍든 정말 싱그럽게 이쁘더라고요. 제가 여기서 9월 말에 돌잔치를 실제로 했는데요. 근데 조금 아쉬웠던 게 저는 저녁 시간대에 했거든요. 5시에 스냅을 찍었고요. 그래서 해가 조금 넘어가고 좀 어두웠고 그게 좀 아쉬웠어요.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저희는 여기에서 했어요 동래별장 !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동래별장 스냅사진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동래별장을 많이 선택하시는 이유가 아마도 여기 건물들이나 나무, 배경 등이 이뻐서 사진이 잘 나와서 많이들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소규모 돌잔치라고 해도 스냅 많이 찍으시잖아요. 저도 여기를 결정한 이유 중 하나가 배경이 좋아서였어요. 일반 뷔페나 식당에서 하면 스냅배경으로 쓰이는 것이 거의 실내, 창문 정도인데 여긴 다양하게 찍을 수 있겠더라고요. 물론 장소나 음식도 봐야 하지만요. ​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동래별장 상담 후기


입구에서 조금 들어간 어떤 건물에 들어가니 거기 전화가 있어서 돌잔치 상담을 원한다고 말씀드렸더니 잠시 기다리라고 하시더라고요. 그 시간 동안에 앞에 놓인 메뉴판을 보았어요. 메뉴는 네이버 동래별장을 검색해도 볼 수 있더라고요.

일요일이라서 점심때 해도 괜찮겠다 싶었는데 주말 돌잔치는 저녁만 된다고 하더라고요. 아쉬웠네요. 근데 또 어떻게 생각하면 저녁식사로 초대하는 게 더 낫겠다는 생각은 들더라고요. 돌잔치는 저녁에 많이 하시잖아요. 물론 저녁이 더 가격대가 있습니다.

여러 형태와 크기의 방이 있었어요. 그래서 초대하시는 가족, 지인 수에 따라서 원하시는 곳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는 가족 수가 많은 편이거든요. 남편이 형제가 많아서 양가 다 모이면 10명도 안 되는 정말 소규모 돌잔치랑은 조금은 달랐어요. 그리고 형님네에 아이들도 있어서 조금 널찍한 공간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거든요.

동래별장에서 여길 딱 봤는데(위 사진) 여기가 너무 마음에 드는 거예요. 남편도 똑같은 생각을 했어요. 좌식이라서 어른들도 아이들도 편하게 앉을 수 있고 공간도 뒤로 널찍해서 탁 트인 느낌이 들었고요. 바깥으로 보이는 나무들도 느낌이 좋았어요. 그래서 여길 보고 저희가 한 군데 더 가봤는데 거기는 사실 눈에 안 들어오더라고요. 이 공간은 최대 24명까지 되고 최소 보증인원은 16명입니다. 저녁 메뉴는 원하시는 대로 고르시면 됩니다.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농심호텔 한식당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농심호텔 한식당

여기 말고도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 몇 군데가 있는데요. 사실 저희는 동래별장 저 공간이 넘 마음에 들어서 별다른 일이 없으면 저기로 할 생각이었어요. 그래서 다른 곳을 가볼까 생각이 안 들기도 했고 사실 워낙 저희 부부는 돌아보고 알아보고 결정하는 걸 안 좋아해서.

그래도 바로 앞 농심호텔 한식당에도 가보기로 했어요. 여기도 많이 하시더라고요. 여기도 작은 잔디밭 연못 같은 게 있고 사진 찍을 수 있는 포인트는 몇 개 있었어요. 근데 동래별장 왔다가 여기 오니 너무 좁고 답답하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또 직원분이 바쁘신지 잠시 기다리라고 하셨는데 정말 꽤 기다렸던 것 같아요 여기도 풍경이 좋아서 사진 찍기도 괜찮고 부산 소규모 돌잔치 장소로도 괜찮은 것 같아요. 여기가 동래별장보다 음식 맛있었으려나요? (의미심장한 말)


반응형

댓글